quick menu
커뮤니티
프리랜서
결제
quick menu
ezisam HOMECONTACT USSITEMAPENGLISHJAPANESECHINESE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활동상황
묻고답하기
자유게시판
홈다음커뮤니티다음뉴스
김포시, 가족관계등록 민원서식 외국어번역집 제작
2022-09-01 07:49:19 98
김포시, 가족관계등록 민원서식 외국어번역집 제작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경기 김포시가 늘어나는 외국인과 다문화가족 민원인 위해 주요 민원서식에 대한 '가족관계등록 민원서식 외국어번역집' 을 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관내 다문화 가정이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외국인이 혼인신고, 출생신고 등을 하거나 '가족관계등록부 등의 증명서' 발급에 있어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어 왔다.

시는 한글 사용에 서툰 이들을 위해 4종의 민원서식을 10개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태국어, 캄보디아어, 몽골어,우즈베크어)로 번역한 책자로 제작해 김포시청 민원여권과와 14개 읍·면·동행정복지센터의 민원실에서 보급한다.

시는 외국인이 가족관계등록신고를 하거나 증명서를 청구할 때 이 책자를 참고하면 신고서 작성 방법과 첨부할 서류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민원처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유재령 민원여권과장은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의 민원인이 '가족관계등록 민원서식 외국어번역집'을 통해 원활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169;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만리방화벽'에 구글, 중국서 번역 앱 서비스 '중단'
드라마 우영우, 웹툰으로 연재… 해외 번역판도

 

목록